세운맵
초기화
문의하기
?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먼저 무엇을 알아봐야 할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업체 탐색에 고려할 내용들이 정리되어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일부 내용은 검색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다시 체크해보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먼저 무엇을 알아봐야 할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업체 탐색에 고려할 내용들이 정리되어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일부 내용은 검색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2천여개 업체 등록
6개 업종, 18개 분야, 2천여개 업체, 5천여개 검색어
업체별 지도 정보 제공
사용자의 현위치를 기준으로 업체 위치 파악
모두를 위한 탐색도우미
지도이용 방법, 검색어 추천, 기술중개 연결까지
초심자를 위한 안내서
지역의 기술용어와 제작사례 등 노하우 대방출

세운맵(SEWOON MAP for urban manufacturing)은 세운-청계천-을지로 일대에 소재한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지도입니다. 기술력을 갖춘 공장과 각종 재료와 부속 등 판매업체를 소개하는 동시에, 지역에 특화된 기술용어와 다양한 제작사례,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리, 개발, 제조, 가공, 도소매 등 6개의 업종과 기계, 전자, 인쇄, 건자재, 디자인, 음향, 오락기, IT 등 18개 분야 등 세부 카테고리로 분류하였습니다.

“맞춤형 소량 제작에 최적화된 곳”

세운상가군 일대는 전자설계, 전자부품과 기계부속, 공구, 금속, 아크릴 등 각종 재료와 가공업체가 집적되어 맞춤형 소량 생산에 최적화된 도심제조업 지구입니다. 주변으로 을지로의 조명과 건축자재, 방산시장의 포장재료, 인현동의 인쇄골목, 동대문의 패션상가에 이르기까지 역사 깊은 전문 시장이 도보로 연결됩니다.

“You Imagine, We Make”

인공위성에 필요한 단 하나의 나사도 깎아주는 곳, 수많은 부품과 재료들의 보고. 세운맵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하려는 창업자, 디자이너, 메이커들이 보다 쉽게 지역의 제조, 유통 자원들과 만나고 실험하고 협업하기를 기대합니다.

제작

서울특별시, 세운협업지원센터, 메타기획컨설팅, 스튜디오 벨크로

협력

서울시립대 세운캠퍼스, OO은대학연구소

기여

강민영, 곽동근, 김미소, 김태형, 김훈, 남민우, 류승완, 민동선, 박민선, 박주용, 손장우, 신민호, 안채원, 오슬기, 오아영, 이지혜, 이택수, 임이슬, 임혜경, 전율, 정희영, 진영민, 최대혁, 최도인, 최인, 최하운, 최희곤, 한가람, 황예지, 황지은
그리고 세운 일대 사업장 대표님

자주 찾는 검색어

청계천 기술용어

빠우

연마제를 이용해 공작물 표면에 광택을 내는 작업 ▽

청계천 기술용어 더보기

충무로 인쇄용어

금, 은, 청, 적, 홀로그램 등 원단(박지)에 열과 압력을 주어 인쇄물 위에 입혀 입체감과 고급스러운 효과를 내는 후가공 ▽

충무로 인쇄용어 더보기
000 표시중
    가나다 순
    +
    -
    포스트로 돌아가기